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토픽

학원 홍보 문구, 학생 수 3배를 만들었던 방법

by 카철 2021. 8. 4.
반응형

학원에 이미 수 백명의 학생들이 있고, 90% 이상 수강 만족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학원 홍보 문구를 고민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다른 학원과의 차이점을 '가치'로 보여주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간혹 학원 홍보 문구에 이러한 내용들이 담겨있을 때가 있다.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00 학원
영어 교육의 혁신 00 학원

 

만약 위 학원 홍보 문구 내용을 보시고 아무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면, 아래 글을 꼭 끝까지 읽어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저 내 눈을 피해 가는 '커다란 노란 봉고차'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 Photo by Sam Balye on Unsplash

 

1. 머릿속에 그려지는 문구

 

 

먼저 위 학원 홍보 문구 내용의 문제점을 짚어보자면, 그림이 그려지지 않다는 것입니다. 혁신이나 글로벌 리더 등의 단어는 너무 멋진 단어지만, 이해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단어를 들었을 때 내 아이가 어떤 교육을 받게 될지, 어떤 성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머릿속에 전혀 그려지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아래 내용은 어떠신가요?

 

 

5분 만에 20 문제를 풉니다.

첫 수업부터 작문입니다.

 

5분 안에 20문제를 푸는 것, 첫 수업부터 작문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지는 모르지만 우리는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내 아이가 책상에 앉아 20문제를 뚝딱 해치우는 모습. 첫 시작부터 작문부터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 1000명에게 보여주더라도 100명의 눈을 끌어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어떤 사람들이 볼까요?

 

아마 학원을 운영하시는 원장님이라면 더 잘 아시겠지만, 결국 학원 홍보 문구를 보시는 분들은 어머님들이십니다.

 

 

대부분의 어머님들은 안정적인 것을 선호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안정적인(or 당연한) 부분을 깨뜨렸을 때 어머님들은 크게 반응하시곤 합니다.

 

 

예를 들어,

 

- 80%의 학원에서 학교와 똑같은 진도를 빼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 중학교 수학이 늘지 않는 이유는 학원의 00 때문이라고 합니다. 

- 저희 학원은 이상하게도 대치동 학원을 다니다 온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궁금하거나 불안해할 만한 요소들을 끄집어내면서 다음 홍보 문구를 읽어나갈 동기를 줍니다.

 

 

그다음은 어쩌면 너무 쉬운 일이기도 합니다. 이미 본능을 자극하는 문구를 보고 난 고객은 다음으로 이성적인 판단을 위해 학원의 정보를 찾아볼 겁니다.

 

 

위 내용에 대한 내용을 설명을 해줘도 좋고, 학원의 커리큘럼을 설명하는 것도 좋습니다.

 

 

 

 

3. 학원의 셀링포인트가 명확하다면?

 

 

사실 학원이 이미 잘 나가고 있거나, 선생님의 스펙이 뛰어난 경우, 옆 동네 학원보다 잘난 부분이 있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반드시 1번에서 말씀드렸던 내용을 기억해주세요! 너무 학원을 자랑하고 싶어 하는 마음 때문에 자칫 복잡한 수학공식과 같은 언어가 될 수 있으니까요.

 

 

아래 광고 홍보 문구 모음집입니다. 아래 글을 읽어보시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학원홍보문구 그냥 따라 쓰시면 됩니다 - 광고 모음집

학원홍보문구를 찾으려고 검색했는데, 온통 대행사들의 홍보물들만 보이고 답답함만 가득하셨을 것 같습니...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